본문 바로가기

공연·전시·축제

청소년 교육 '상상공작소' 수강생 모집



인천광역시립박물관에서는 6월 17일부터 7월 14일까지 청소년 여름방학프로그램 <상상공작소> 8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.


<상상공작소>는 인천 관내 고등학교 1학년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근·현대사 교육프로그램이다. 올 여름방학에는 ‘인천의 전통시장 탐구’를 주제로 하여, 도시구조 변화와 대형마트 등장으로 쇠퇴해가는 전통시장의 역사와 의미에 대해 탐구하고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천 지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고자 한다.


이번 프로그램은 7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,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, 총 수업 시간의 70% 이상을 수강할 경우 박물관 청소년 자원봉사인 ‘청소년기자단’ 활동 자격이 주어진다.


수강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신청기간 동안 전화(☎440-6739) 또는 이메일(yeina87@korea.kr)로 신청이 가능하며, 학교 선생님이 참가 희망 학생들을 일괄 모집하여 접수해도 된다.


박물관 관계자는 “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교과과정과 차별화 된 지역사를 전시 관람, 도보 답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, 역사와 박물관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.”고 당부했다.



MEDIA N

FEEL SO GOOD | 미디어엔

MediaBridgeNews.Com

MEDIA N은 방송계열 및 일반기업과 관계 없는 한국지식기자협회 위클리뉴스 언론사입니다

공지를 확인하세요